게시판 상세
TV 캘리브레이션 비포&애프터 / 캘리브레이션을 받아야 하는 이유
  • 평점 0점  
  • 작성일 : 2020-05-01
  • 조회수 : 3156
  • 추천 :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SINCE 2013 해외직구TV 해외직구제품 전문 펀조이해외직구 입니다. 


>> 캘리브레이션 전후 동영상을 보시려면.. https://cafe.naver.com/funjoyre/102087



많은 회원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캘리브레이션 꼭 받아야 할까? 에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시켜 드리기 위해 간단 정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왼쪽 캘리브레이션 적용 전/ 오른쪽 캘리브레이션 적용 후


캘리브레이션의 정의


저희가 화면에서 보는 색상은 실제 색상과는 전혀 다른 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TV가 푸른빛이 강하고 쨍한 화면으로 판매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영화와 드라마를 볼때도 작가의 의도와는 전혀 다른 의미로 전달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캘리브레이션의 목적은 영상 컨텐츠의 제작자/감독 또는 스튜디오가 만든 영상을 어떠한 왜곡이나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 (감독이 보는 모니터와 같게)

재생하기 위해 TV,모니터,프린터와 같은 출력장치가 정확한 색을 출력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V가 왜 이렇게 푸른빛이 강하고 쨍한 것인지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캘리브레이션 전 /후 비교 



두 화면 중 어느 쪽이 취향이신지요.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는 전적으로 나의 취향 차이에 있습니다.


비용을 투자해서라도 교정된 정확한 값으로 시청을 원하는 회원님들이 계시고 

또 그에 반해 쨍한 빛의 표준화면이 취향인 회원님들이 계십니다.


왼쪽은 기본 화면이고, 오른쪽은 캘리브레이션 화면입니다.

차이점을 느끼셨나요? 






놀랍게도 두 화면은 같은 TV의 캘리 전/후 차이입니다.


왼쪽의 기본 화면 푸른빛이 많이 들어가있기에 광원효과가 들어간 장면에서 눈이 부실정도로 

쨍하고 등장인물과 화면을 거의 다 가릴 정도로 강한 빛을 보여줍니다.


반면 오른쪽 캘리브레이션 된 화면의 경우에는 정확한 광원 표현으로 과한 빛 번짐이 없이 더 선명한 장면을 보여줍니다.




캘리브레이션을 해야하는 이유


평소에는 이상한 점을 느끼지 못하지만 

화면이 너무 밝거나 이상한 색감 심한 경우 화질이 깨지는 증상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제조사들의 TV 기본 세팅 때문입니다.


밝을 수록 TV의 판매량이 높았기에 사람들 눈에 더 밝고 선명하게 인지되는 푸른빛의  TV 즉,

밝기값은 똑같지만 푸른 빛이 더 많이 들어간 화이트를 표준 화면으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은 좋은거라는데 도대체 왜 제조사들은 캘리브레이션된 TV를 판매하지 않는걸까요?



제조사들은 색을 정확히 표현하는 것보다 매출을 많이 올릴 수 있는 잘 팔리는 TV에 관심이 있습니다. 



수십년간 이렇게 판매되어온 TV에 눈이 적응했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거나

별거 아닌 것으로 취급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라이트가 강한 왜곡된 색을 보여주는 TV를 계속 시청한다면 당연히 눈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축구 화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경기를 보며 마치 야광처럼 빛나는 형광색의 잔디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이러한 환경이 아이들 시력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화나 드라마 등 각종 컨텐츠들도 왜곡되어 이질감을 주는 영상을 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이런 화면을 보기 위해서 수백만원이나 하는 TV를 구매하는 걸까요? 

당연히 그렇지 않기에 많은 분들이 캘리브레이션을 필요로 합니다.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함으로써 원색과 100%에 근접하는 색감과 정확도를 맞추어 

이질감 없이 선명한 화면을 눈에 부담없이 편안하게 시청하게 해주는 것이 TV캘리브레이션의 장점입니다.


실제로 수많은 고객분들께서 캘리브레이션 된 TV를 보면 눈이 편하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의 가치 


*기본 화면 / 캘리브레이션 화면 

캘리브레이션의 경우 위에서 언급드린대로 취향의 차이이지만 받아보실 경우 정확한 색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과 


많은 회원님들께서 말씀해주시는 좋은 점은 표준화면에서처럼 너무 쨍하거나 밝은 빛이 아닌 눈이 편안한 화면을 즐기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른빛이 너무 많이 도는 셋팅으로 장시간 시청시에는 야간에는 수면에 방해를 주고 시력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잘못된 셋팅을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바로잡아 제작자의 의도한 색감과 근접하게 시청이 가능하며 장시간 시청시에도 눈이 편안한 시청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 펀조이만의 혜택 




본래 전문가들만의 영역이던 캘리브레이션은 일반가정에서 하기에는 

캘리브레이션 장비와 작업 비용이 너무나 비싸기에 접하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TV마다 가지고 있는 기본 색감이 다르기에 각각의 TV에 맞게 교정이 필요하며 

정확한 색상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수백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캘리브레이션 전용 장비가 필요합니다. 




OLED TV 한대를 찍어내는데 걸리는 시간은 30초 이지만

캘리브레이션 작업은 4시간 이상 정교한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캘리브레이션은 일반가정에서 접하기 어렵고 높은 비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펀조이에서 캘리팩을 이용한다면 아주 저렴하게 TV와 함께 캘리브레이션, 무상 A/S 서비스까지 받아 보실 수있습니다. 



* 캘리브레이션의 경우 펀조이해외직구에서 TV직구 시 옵션 선택 또는 캘리브레이션 패키지로 구매 가능하십니다

*이미 TV를 배송받아 시청중이시거나, 타 업체에서 TV직구로 구매하신 분들은 캘리브레이션 회수 서비스를 통해 진행 가능하십니다 (18년 이후 LG TV의 경우 로컬변경도 같이 신청 가능)

로컬변경 회수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기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funjoyre/52927

*캘리브레이션 후기 남기고 무상보증 1년 추가 혜택

후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funjoyre/47364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첨부파일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