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베스트후기] 삼성 85인치 미니LED QN85QN85C/KQ85QNC85AFXKR 구매 후기입니다.
  • 평점 0점  
  • 작성일 : 2024-01-08 13:43:22
  • 조회수 : 36
  • 추천 :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삼성 85인치 TV QN85QN85C/KQ85QNC85AFXKR 구매 후기 입니다.


집은 32평형이고 구축의 흔한 2bay 거실 사이즈 입니다.

그간 17년 말? 18년 초 쯤 구매한 LG 65인치 UHD TV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즈음부터 점점 노안이 오는지 자막이 아른아른하게 보여서 좀 더 큰 사이즈의 TV를 구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작년 이후로 특별히 일정 잡고 다닌건 아니지만, 길 가다 LG베스트샵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나 백화점 등등 가리지 않고 TV 구경이 가능한 곳이면 안빼먹고 구경하고 가격 체크하고 그랬더랍니다.


쭉 공부를 하다보니 결국 OLED 아니면 미니LED로 범위가 좁혀졌습니다.

OLED랑 미니LED랑 바로 옆에서 비교해봤을때는 확실히 OLED의 화질이나 색감이 뛰어나긴 했습니다.

다만, 저는 주로 시청하는게 유튜브라서 동일한 위치에 동일한 화면을 송출할 일이 워낙 많은지라 번인에 대한 부분을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미니LED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그 뒤로 코스xx 등등까지 방문하며 85인치 중에서 80급, 83급, 85급, 88급, 90급까지 두루두루 확인하고 비교해봤습니다.

결론은 제 공간과 제 시력과 제 사용목적에는 83~85급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둘 중에 더 적절한 가격 만나기를 기다렸습니다.


11월에 드디어 갑작스레 특가를 만나게 됩니다.

이미 1x번가 십일절로 저와 아내의 노트북을 두대 구매한 상황에서 좀 고민이 됐습니다.

11월 지출이 너무 큰거 아닌가... 고민을 하다가 이런 특가를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싶어서 몇 분 고민하다가 그냥 시원하게 구매했습니다.


11월 초에 구매하고 12월 초에 받았으니 총 한 달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빠른분들은 보름정도, 좀 늦은 분들이 한달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우와... 65인치 뜯어내서 옆에 놔두고 85인치가 떡하니 걸리는데 느낌이 확 다릅니다.

확실히 넓은 매장에 막 깔려있는 모습과 내 집 거실에 걸려있는 느낌이 너무 다릅니다.


우리집 사이즈에 좀 큰가? 싶기도 했는데 다행히 소파에 앉아서 보니 딱 좋습니다.

(혹시 32평형에서 85인치 너무 큰가 고민하시는 분들! 고민 안하셔도 됩니다. 딱좋습니다)


벽걸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사제 상하좌우 제품으로 선택했던거 같은데 LG 로고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배송 오신 기사님들도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기존 65인치 티비도 안전하게 탈거해주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아트월이 있는데 아무 이상없이 이쁘게 설치해주셨습니다.


청소기? 비스무레한걸로 드릴링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진을 싹다 흡입해주셨습니다.

수평계로 수평도 완벽하게 맞춰주시고 설명도 정말 친절하게 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셋탑박스가 따로 없고 공유기만 있어서 공유기만 매립했습니다.


그리고 멀티탭과 전원선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전원선의 경우 기본은 110볼트 선이라서 220볼트용 어댑터를 사용해야하는데 좀 찜찜해서 220볼트용 전원선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좀 아쉬웠던건 기본도 그렇고 추가도 그렇고 접지형 콘센트는 아니었습니다)




유튭을 통해서 화질이 아주 좋은 영상을 테스트로 재생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의 맛이 느껴집니다




요건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하지 않은 모드입니다.

색이 쩅해지면서 선명한듯한 느낌이 강해지지만, 가짜색(?) 느낌이 들면서 이질감이 확 생깁니다(물론 이건만 봤으면 이 색감도 쨍하고 선명해서 매우 좋습니다)



정말 너무 좋습니다.

화면이 커져서 화질 저하가 좀 걱정됐는데 정말 좋습니다.

매장에서는 85인치에 HD급(1080p) 영상 송출 시 화질이 너무 별로인 것 처럼 보였습니다.

물론 바로 옆에 막 4k 8k 영상 틀어놔서 더 그렇게 느껴진 것 같기도하지만 상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막상 집에서 보니 HD급 영상도 딱히 막 뭉그러져서 보이지 않고 제법 선명하게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정말 대만족입니다.

무엇보다 직구임에도 배송오래걸리는 국내 구매처럼 느끼게 해준 펀조이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편인데 이번 직구는 진짜 신경 하나도 안쓰고 시간 좀 지나니 집에 걸려있네요 ㅎㅎ

무엇보다 직구 시 늘 망설이는게 AS 문제인데 5년이나 보장해준다고 하니 이 또한 안심입니다.

혹시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다면, 제 기준에선 강추입니다.

비용도 정말 합리적을 넘어서 저렴했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작업을 하시거나, 직업적으로 필요한 성능의 기준이 있는 분이 아니신/ 저 같은 일반 가정용 TV 용도라면 이정도 스펙이면 더할 나위 없을거라 자신합니다.(전 사실 이 이하급이나 이상급이랑 각 다른 위치에 놓고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못맞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집앞 삼성디지털플라자나 백화점 가서 구매하시기에 비용 문제로 망설이고 계신분들께 경험에 의거하여 정말 강추 드립니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