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베스트후기] LG 86인치 86QNED85UQA (86QNED90KQA) 직구 설치 후기
  • 평점 0점  
  • 작성일 : 2024-02-05 15:33:54
  • 조회수 : 20
  • 추천 : 추천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TV직구로 리뷰 글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까진 직구를 많이 해봤지만서도,

몇 년 전 다이슨 청소기 유행할 때 배대지 업체 끼고 진행했다가

여기저기서 연락 받고, 언제 오는지는 확인도 안되고....


막상 와보니 110V에 이음새에서 바람 새는 소리가 나서

반품을 해야 하는데 하지도 못하고....


여러모로 골치가 아팠던 것이 해외직구, 특히 비싼 전자제품 직구는 절대 하지 않기로 다짐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맘 먹고 TV해외직구를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1. 왜 TV해외직구를 선택하게 되었을까?


저희 집 티비는 지금 생각해보면 상당히 다사다난 했습니다.

예~~~전에 삼성 55인치 스마트 티비(그때 당시엔 제일 컸습니다) 를 샀다가 정말 만족하고 있는데, 1년 뒤 문득 유튜브를 보려고 하니까 와이파이가 안터지더군요...


기사 불렀더니 수리하는데 몇 십만을 불러서 그냥 티비로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5년 정도 후에 갑자기 패널에 줄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점점 넓어지고, 화면의 10프로를 차지하기에 이르렀죠.


결국 티비를 사기로 마음먹었는데,

여러모로 알아보니 국내 티비는 정말 비싸더군요ㅠ


저번 55인치 티비 샀을 때 400가까이 주고 샀는데 이왕 하는거 크게크게 사보자 하니 500, 600씩 나가버리니까 제 정신도 나가버릴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국내는 AS정책이 다를 것이다! 하는데 여러 마트, 브랜드 매장에서 설명 들어보니 1년.... 이라네요.


더 이상 국내에서 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직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그럼 왜 펀조이였나?


사실 TV는 직구로 사기에 매우매우매우 위험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커다란 전자제품에 배송 절차가 많기에 파손에도 취약하고, 불량 걸리면 그대로 돈 날리고, AS는 상상하기 어렵고, 후기도 없고, 뉴스에선 대행업체가 돈 먹고 날랐다는 얘기도 뜨고... 돈 백을 아끼기 위해 어마무시한 리스크를 짊어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는 의류나 영양제 등 짜잘한 것 부터 배대지 통해 청소기까지 구매를 해 본 입장으로써도 직구는 정~말 피곤한 작업이 맞다는 데 동의합니다.


하지만, 우연히 찾아낸 페이지에서 후기도 많고, 업체가 운영하는 카페가 있는데 거기엔 후기가 더 많고... 항공 선적 및 반출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뭐 설치 기사 문자 받았다~ 그런 인증들도 고작 직구업체 하나가 굴릴 수 있는 알바 수준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많다면....


AS는 보험업체 공개하고, 수입 및 캘리 등 작업 할 때 다 까서 불량 확인하고 가격도 싸면서 오픈마켓뿐 아니라 SS*, 롯*몰 등 인증 쇼핑몰에도 입점해있다면.... 여러분이라도 진짜 마지막으로 한 번은 믿지 않으시겠습니까?


그게 펀조이였습니다...



3. 얼마정도 저렴했나?



TV직구를 하기 전까지 상당히 많은 기간을 거쳤습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86인치 LG티비를 구매했던 가격은

3,604,004원 이었고, 무통장 일시불로 딱 넣었습니다.


그리고, 이걸 구매하기 위해 둘러봤던 10군데의 마트, 리퍼몰, 브랜드 매장에서 봤을 때의 카드고 뭐고 싹 다 했을 때 비슷한 모델의 최저가는...


83인치인가 80인치인가가 약 400만원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별 차이가 안나죠? 라고 생각하신다면 조금 곤란한게, 티비 하나 싸게 사기 위해 6개월인가 1년을 카드 만들어서 실적 채우고 쌩 난리를 쳐도 결과적으로는 더 작고 mini led랑 Dolby도 안들어간 모델을 40만원을 더 주고 사는 모양입니다. 꽤 곤란한 모양새가 완성되죠.


막상 이렇게 가격 보고 나니, 1년만에 인터넷 모듈 고장났던 55인치 티비보다 훨씬 싸네요...ㅋㅋㅋㅋㅋㅋ 아....


4. 구매 절차는 어떻게 됐나?


구매를 하고 받기까지 걸렸던 기간은 23일입니다.

먼저, 구매를 하고 나면 3번에서 보여드렸던 결제창이 뜹니다. 이후, 8분정도 후에 입금 확인 메일이 한 번 더 왔구요.



그리고 당분간 조~~용 합니다... 구매 후 구매인증 게시판에 글을 쓰고 받은 레인보우 가습기만이 올 뿐, 11일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문의했더니 1월 10일에 실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다렸는데... 소식이 없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퇴근 길에 글 확인하고 바로 보니까 제 이름이 땋.... 너무 기뻐서 그날 퇴근길이 즐거웠습니다ㅠ


그리고 리스트가 발표된 11일의 다음날인 12일에 발송이 됐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밑에는 운송장 링크가 첨부되어 있더라구요.



하지만, 경험상으로는 그냥 참고만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금방 오거든요



그리고 당분간은 연락이 없다가....





16일 출근했을 때 문자를 딱 보니까... 흐흐 문자가 왔더군요



그런데 카페 보니까 캘리브레이션 한 거는 글 올려주던데.... 내건 안했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캘리브레이션 작업 하는데 하루 걸리지 않나...?


는 시간차 공격이었구요


퇴근할 때 쯤 되니까 문자가 왔습니다. 이미 다 해놓고 보낸 것이었습니다....ㅋㅋㅋㅋ


실시간으로 추적이 되지 않았던 건 조금 아쉽긴 하지만서도 저는 티비만 빨리 오면 되니까요

글도 올려주셨더라구요ㅎㅎㅎㅎ


내 티비....


그리고 대망의 다음날.... 오전 8시 40분쯤 전화가 왔습니다.


기사님 - 오늘 9시에서 10시 안팎으로 설치 가능하신데 괜찮으실까요?

나 - 아 네넵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키야~

너무 좋았습니다.


예전에 다이슨 청소기 110V인거 깜빡하고 샀다가 낭패를 봐서 즉시 220V짜리 바꿔달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카페나 다른 글들 읽어보니 프리볼트이긴 하지만, 불안한 건 사실이니까요.





글을 보니까 설치비 때문에 의외로 많은 추가비용을 내셨던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는 그 중에 220V케이블 구매 및 설치만 했고, 스탠드로 진행을 했기 때문에 2만원 정도의 비용을 내고 진행을 했습니다.


의외의 비용을 냈던 분들은 거의 벽걸이 선택하셨던 분들이시더라구요.


저희는 예전에 벽걸이를 했다가 다시 스탠드로 돌아온 케이스라 그냥 스탠드로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생각과 달리 펀조이 기사분들 설치비 가지고 장난도 안치고 깔끔하고 신속정확하게 딱딱 해주시는 프로십니다.


애초에 장난을 쳤으면 후기가 좋았을리도 없구요.


이렇게, 주문을 하고 물건을 받기까지 1달이 안되는 기간이 되었습니다.


펀조이에서도 3주~5주로 기간을 잡고 있는데, 딱 그 기간 안에 받았네요.


4. 티비 설치 후기

저는 퇴근 후라 저녁에 티비를 보게 되었는데, 

정말정말정~~~말 컸습니다. 특히 55인치 티비 버리고 40인치짜리를 얻어와서 임시로 보고 있었기에, 그 두 배가 넘는 티비를 보니 놀라울 정도입니다.


사실 사흘이 된 지금까지도 적응이 잘 안돼요....ㅎㅎㅎㅎ


그리고 티비를 샀던 이래로 우리 티비에서 단 한번도 보지 못했던 유튜브, 넷플릭스를 드디어 대형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송 문자 받고 나서 넷플릭스 요금제도 스탠다드에서 프리미엄으로 높여놨어요ㅋㅋㅋㅋ




아침에 다시 본 티비입니다.(8K 유튜브 영상)


스탠드라 시선이 좀 낮기는 하지만, 화면이 하도 크고, 어차피 소파나 바닥에 누워서 보는거라 딱히 상관은 없었어요




뒤에 선 정리도 깔끔하게 해주셨습니다.


이전에 슈루룩 설치하실 때는 몰랐는데, 선 정리까지 이렇게 된 걸 보니까 진짜 전문가 맞으시네요...

(우리 기사님 절대 월드클래스입니다)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서 이렇게 8K유튜브 영상을 틀어놓고 있으니, 수 없이 다녔던 전자매장에서의 전시용 티비가 우리 집 안에 들어와있는 기분입니다.


너무 좋네요....




캘리브레이션도 아주 잘 됐구요ㅎㅎ

원래 쨍한 화면을 좋아하는데 캘리쪽도 나름 매력이 있더라구요? 장기적으론 눈의 건강을 위해 캘리쪽으로 넘어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마치며

개인적으로 티비 직구하는데 2년이라는 숙고 끝에 10곳이 넘는 매장을 돌아다니며 구매를 했습니다.

국내 정식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도 파손될까봐 조마조마한데, 펀조이께는 죄송하지만 LG 정식 셀러도 아닌 곳에서

반품, AS사실상 포기할 생각 하고 망설임 없이 360만원을 현금 일시불로 꽂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거라는 거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로 하면 할인이 안되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 많은 후기를 믿었고, (실제로는 좀 비긴 했지만...ㅋㅋ)

투명하게 공개하는 배송 절차를 믿었고,

펀조이가 입점해있는 업체들(오픈마켓 말고 SS*, 롯*몰 등 정식 온라인 마켓)을 믿었기에 구매를 했습니다.

저 또한 엄청난 걱정 끝에 구매를 했기 때문에 펀조이를 지금 당장 믿고 사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하나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만약에 티비 직구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펀조이 이상으로 믿을 수 있는 곳은 감히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직접 아마존이나 그런데서 구매하신다면 모르겠지만, 그건 직구하는 의미가.... 퇴색된다고 봅니다. 저도 다이슨 청소기 아마존에서 샀거든요ㅋㅋㅋ)

커다란 티비 안전하게 배송해주신 펀조이와 기사분들 감사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