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상세
[베스트후기] LG 86인치 86UP8770 해외직구 구매후기(펀조이)
  • 평점 0점  
  • 작성일 : 2022-05-19 11:55:26
  • 조회수 : 267
  • 추천 : 추천하기





막연하게 언젠가는 86인치 티비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다가 우연히 해외구매 카페를 알게되었다.

두군데 카페를 가입해놓고 아주 가끔 동향만 살피며 2년정도를 보다가 한카페가 사기에 관련된 문제가 생긴것을

보고 역시 믿지 못할 일인가 하고 몇달을 관심을 끊고 있다가 거실에서 사용하던 55인치 티비가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하여 다시 티비 구매를 알아보았었다. 

중소기업 제품을 여러번 사보았지만 대기업 패널을 사용했다고 ips va 패널 광고를 중점적으로 하는 제품들도 

아무리 조정해도 막눈임에도 불구한 내 눈과는 타협이 안되는 색감이나 화질에 스트레스가 있었다.

히든설정까지 들어가서 색을 조절해보고 감마 명암 밝기 모두 조절해보며 그나마 볼만하게 맞춰봐도 유독 튀는 색이 계속 보였다. 그

나마 거실에서 사용하던 55인치는 엘지였기에 편하게 볼수있었기에 이제는 티비같은 제품은 브랜드를 사는게 맞다는 판단이 들어 다시한번 해외구매 카페를 보게 되었다.

사기문제가 일어난 카페는 그냥 유저들이 소소하게 정보만 조금씩 공유하는 카페로 변했고 나머지 카페는 아직도 활성화되어 잘운영되는게 확인이 되었다. 


처음엔 펀조이카페를 의심가득한 상태로 색안경을 끼고 보았기에 후기위주로 정보를 수집해보았는데 유저들의 만족도나 

운영진의 대응에 조금씩 신뢰가 가기시작해 캘리브레이션이나 로컬변경같은 정보들까지 알아보기 시작했고 어느순간 믿고 구매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 먹고 난 후엔 모든 일이 일사천리였다.

구매를 위해 가격을 보고있던중 국내발송분이라는 리퍼 상품을 알게되었고 해외구매시 몇개월을 기다려야하는 상황을 인지하고있었기 때문에 

바로 배송받을수있는 리퍼상품에 눈이 갔고 상담해보니 주중에 바로 배송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혹해버려서 바로 주문해버렸다. 

리퍼상품이기에 가격이 조금 쌌지만 패널파손품이라 새패널로만 교체된 안내를 받고 새상품과의 가격차를 캘리브레이션과 로컬변경에 투자하였다.


하루뒤 업체에선 박스사진과 함께 캘리적용 완료하였다는 안내를 해주고 이틀 후 바로 배송이 되었다.


거실이 좁은 편은 아닌데 아트월의 디자인이 티비를 좀 작은느낌으로 만들지만 화면자체는 정말 너무 컸다.


LG webOS를 그닥 좋게보고있진않았는데 요즘 새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은 정말 신세계였다.

일반 웹브라우저도 잘띄워주고 어플들도 잘 작동하며 버벅이는 느낌이 구형버전보다 훨씬 나아져서 좋았다.



캘리 적용 확인을 위해 여러가지 화면을 비교해보았는데 왼쪽은 기본모드와 선명한 모드 이고 오른쪽이 캘리가 적용된 영화모드이다. 

처음봤을땐 조금 선명하지 않고 흐리다는 느낌과 어둡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조금 적응하니 표현안되던 색들과 

명암처리와 눈이 편안해지는 장점들이 보이기 시작했고 지금까지는 과장된 화면을 보고 있었다는것을 깨달았다. 






캘리브레이션 적용된 화면을 보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는 확신이 들었다. 만약 다음 티비를 구매한다면 또 캘리브레이션 적용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물론 초기화나 시간이 지남에따라 패널의 미세한 변화로 틀어지기는 하겠지만 몇년동안은 안심할꺼같아 만족스럽다.


운이좋게 해외직구 티비를 아주 빠른시간에 받아보게 되어 만족스럽게 리뷰를 작성하지만 

몇개월을 기다린다고 해도 같은제품을 더 싼 가격에 살수있는 해외직구에 눈이 갈수 밖에 없을 것 같다.

티비 자체의 성능이야 이미 증명이 된 것이기에 그 외적인 부분에 대한 리뷰 였으며 만족한다.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